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모바일 신작 액션 게임 추천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 '가디언테일즈'

by 개개! 2020. 7. 27.

카카오게임즈의 도트그래픽 신작게임 '가디언테일즈'

안녕하세요 게임하는 개개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게임즈의 화제의 신작 '가디언 테일즈'를 가져왔습니다. 도트 기반 그래픽임에도 게이머들에게 깔끔한 그래픽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게임이지요. 해외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호가하고 있다고 하니, 얼마 전 국내에 론칭한 '가디언 테일즈'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직접 플레이하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2D 그래픽 기반의 '가디언 테일즈'

 

캐릭터 생성창 

먼저 성별과 캐릭터의 성격, 닉네임을 설정하여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성별은 장착 장비에 성별 제한이 없으니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고, 성격 역시 나중에 습득할 수 있는 칭호에 영향이 있다곤 하지만 제대로 된 피셜이 없어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

 

 

 

간단한 조작법을 익힐수 있는 튜토리얼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면 추가 업데이트를 설치하면서 간단한 조작법을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은 2D 도트로 구성되어 있어 아기자기한 면이 보이고,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캐릭터와 많이 닮아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 게임 중간중간 캐릭터 일러스트와 몬스터 도트, 맵 도트 모두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가디언 테일즈 소개 포스팅을 위해 플레이하는 내내 '정말 각 잡고 만들었다'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어요.

조작감은 모바일이지만 굉장히 괜찮습니다. 걷기와 뛰기, 기본공격등을 알려주는데 다른 게임의 조작법과 같아 적응하기 쉽습니다. 좌측 하단 게임패드 형식으로 상하좌우 움직임을 주고, 우측 하단에 스킬 보드와

평타, 뛰기 등의 액션 버튼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스킬을 배워서 익히는 것이 아닌, 무기에 스킬이 달려있어 좋은 무기를 먹으면 좋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전투의 기본 방식은 인스턴스 던전 형식입니다. 월드맵에 스테 이지이 표시되고,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가 열리는 구조로 진행되며 스테이지 안에서만 전투가 이루어집니다. 스테이지 내에는

숨겨진 장소들이 있어 해당 구조물이나 아이템을 찾으면 숨겨진 스테이지가 발생합니다.

 

스테이지-스테이지 형식의 구조

전반적인 게임 형식은 액션 스타일이지만, 게임 내 존재하는 여러 기믹들을 이용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퍼즐 형식이 가미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돌을 밀거나 화구에 불을 붙이고, 돌을 밀고 점프 블럭을 사용하여 닿지 못하는 장소에 도달 하는등, 퍼즐 요소 역시 상당히 신경써서 만든 모습이라 재미있었습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주가 되어 던전을 클리어 하는 솔로 플레이 형식이지만, 용병 형식의 

캐릭터들을 뽑아 4인 파티를 구성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캐릭터에는 전용 무기들이 있고,

상성이 맞는 캐릭터들로 구성해 스킬 연계 기를 활성화시켜 플레이어의 성장 폭을 넓혔습니다.

4인 파티 구성 가능

 

2 스테이지 후반부까지 게임을 플레이해보니, 액션과 퍼즐의 요소가 적절하게 섞여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친숙한 도트 그래픽 요소로 그래픽에 대한 거부감도 적었고, 간단한 조작법과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어떤 장소가 숨어 있을까 생각하는 재미 또한 상당했어요.

 

'가디언 테일즈' 궁금하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