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연 현실적인 무과금 공략 1~90 레벨업 루트 #1/ 1~70까지

by 개개! 2020. 7. 20.

안녕하세요 게임하는 개개입니다.

 

오늘은 바람의 나라:연을 무과금으로 즐기려 하는 독자님들을 위해

 

현실적인 1 레벨~90 레벨 레벨업 루트를 설명드릴라 합니다.

 

우선 저는 공략을 위해 주술사, 도사, 도적 3개의 캐릭터를 무과금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오늘 주술사 88 레벨을 달성하고 글을 포스팅합니다

 


Lv.1 ~ Lv.60 퀘스트 밉니다.

자. 설. 생.

여긴 대충 퀘스트만 밀면서 나가도 금방 치고 나가는 구간임니당.

 

포인트는 보조임무(파란색 퀘스트)를 메인 퀘와 같이 진행하는 것인데,

(보조임무에서 보통 장비를 줍니다)

일단 수락 누르고 최대한 같은 굴에서 퀘스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사슴 굴, 자호 굴에서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바람의 나라:연 퀘스트는 보통 몹 잡기(ex)ㅇㅇㅇ몬스터 40마리 잡기) 퀘스트로 진행됩니다.

 

이 시스템은 남이 치던 것을 한대만 쳐도 카운팅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사람 많은 채널로 들어가

 

주변 사람들과 몸 비비며 밀면 밀어집니다. (점령 퀘 같은 것도 다른 플레이어가 몸빵을 서주기 때문에 용이)

 

팁으로 도감작 지금 굳이 하실 필요 없습니다. 레벨 올리고 평타 한방 나올 때 하는 게 더 빠릅니다.

 

---------------------딱히 공략이 필요 없는 구간임으로 대충 넘어가겠습니다.-------------------------


 

Lv.30 찍으면 메뉴-던전에 있는 "심연의 탑", "요일 동굴"을 갑니다. 경험치 꽤 주니까 꼭 갑니다.


Lv.50 찍자마자 레이드 3판을 몰아 돌고, 숲 장비(레이드 장비)를 맞춰 전투력을 챙겨줍시다. 

여기도 경험치 꽤 주니까 꼭 갑니다. 파템(파란 장비)도 나오기 때문에 필수코스입니다.

투구,갑옷,망토,반지,신발,목걸이 총 6종류의 장비 획득 가능

레이드 팁을 좀 드리자면 50 레벨 기준 평균 전투력이 4~5,000 대 입니다.

 

쉬움 레이드는 쉽지만, 그래도 4~5,000의 전투력을 가진 4명 보단 1만 정도 전투력을 보유한 딜러가

 

한 명 있으면 신경 끄고 오토 돌려도 됩니다. 잘~ 맞춰서 편하게 도세요. 꿀은 빨려고 있는 거니까요


장비 강화는 무기 5강, 파란 장비 3강만 맞춰도 됩니다. 어차피 고강해봐야 금방 바꿀뿐더러, (80에 레이드 어려움 열림) 고강 쳐도 장비 자체의 스펙이 낮기 때문에 비효율 적입니다. 

 

단, 예외로 레이드 갑옷과 투구, 목걸이는 증강을 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증강하실 거면 5~6강 추천)

투구, 갑옷, 목걸이는 증강해서 사용해도 무방하다.

 

80 레이드는 50 레이드와 다르게 자기 직업과 맞는 아이템이 100% 확률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성별, 직업 모두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독자님 캐릭터에 맞는 장비가 한 번에 나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만 제작 재료 ( 철, 천 , 가죽)와 영혼의 파편이라는 재화가 소모되기 때문에 잘 생각하시고 

 

아이템을 맞추기 바랍니다.

 

 

 


 

 

 

Lv.60~70 파티 사냥 시작


KEY POINT.1  레이드 장비(숲의 권속 장비) 파밍 /

유령 무기(현 철중 검-전사, 야월도-도적, 영혼 마령봉-주술사, 해골 죽장-도사) 습득 

 

KEY POINT.2 유령 굴/흑령 굴(고구려는 해골, 흑해 골) 파티 자동사냥

(방치 플레이가 편합니다. 4인 파티로 자동사냥 돌리고 주무세요)


 

여기서부터 바람의 나라 연의 메인 시스템 파티 사냥 구간입니다.

 

* 파티 사냥 도움말  ↓

더보기

바람의 나라 연의 파티 시스템은  2인 20% 3인 40% 4인 80%의 추가 경험치를 먹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몹 한 마리가 1000의 경험치를 준다면 2인 파티로 잡으면 500/500 +20%를 먹어 한 사람당 600의 경험치를 먹습니다. 4인 파티가 된다면 250 +80% 즉 한 사람당 450의 경험치를 먹게 됩니다.

혼자 잡으면 1000인데 손해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사냥터에 혼자 있을 경우 몹한테 공격서 얻어 맞고 할머니를 볼 확률이 높고, 다른 플레이어가 있다면 같은 몹을 치면 해당 몹에 준 대미지를 계산해서 경험치를 먹기 때문에 4명이 후 두러 패는 화력으로 경 손실 없이 먹을 수 있어 무조건 이득입니다.

 

이전 구간까진 파티 사냥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스펙업과 레벨링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싸다구

 

퀘스트 하면서 몹이 치는 싸대기 한방에 1500~2000씩 피가 빠지고 점령이나 굴 이동을 할 때 말 타고 지나

 

가도 몹이 때리는 대미지가 부담이 오게 됩니다. 유령~흑령 굴(고구려는 해골~흑해 골) 까지는 레이드 장비

 

와 유령 무기(야월도, 영혼 마령봉 등등)로 어찌어찌 버텨지지만, 흑령 굴 다음 던전인 인형 굴은

 

말이 안 나오게 셉니다. (전투력 1.5로 자동사냥 불가능)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파티 사냥을 통해 레벨링과

 

스펙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퀘스트는 흑령 굴 까지만 진행합니다. 레이드 장비 풀 파밍을 해도 사람 없는 채

 

절에서 혼자 점령, 굴 이동 퀘스트를 하면 위험한 순간을 여러 번 맞이 할 거예요.

흑령굴 


사냥을 하다 레이드 권이 생기면 바로바로 돌아 장비 파밍을 하고,

남는 시간은 유령 굴과 흑령 굴의 파티 모집에 가입신청을 넣고 파티 사냥을 진행하면서 레벨링을 합니다.


※웬만하면 파티장 하지 마세요 돈 들어요. (사자후 한방에 5천 원)

 

성격 급하신 분은 파티장 하셔도 됩니다. 솔직히 직접 파티 꾸리는 게 제일 확실하고 빠르긴 합니다.


여기서부터 자동사냥 방치플을 많이 하게 됩니다. 잘 때 켜 두면 5 업 이상 합니다.

 

 

 

 

*의도된 건지 모르겠으나 1 굴부터 한층 한층 올라가면서 몹의 젠 속도가 더 빨라지는 거 같습니다.

 

다른 공략 영상이나 공략 글 보면 퀵매치 얘기하던데 실제 플레이해보니까 하등 도움 안됩니다.

 

쓰레기 시스템이니까 버려버리고 무조건 사자후, 아니면 직접 파티 짜서 합시다.

 

(매칭 시스템 자체가 해당 던전 1층~10층까지 있는 모든 인간들을 무작위로 매칭 합니다.)

 


 

무과금 기준 도적 전투력 1만 스펙

 

필자 기준 전굴 10 굴에서 3~4시간 정도 자동사냥을 진행하였고, 67 레벨에 유령 굴 8층 퀘스트를 수행 중입니다. 흑령 굴 퀘스트까지는 퀘스트를 계속 진행합니다. (흑령 굴까지 밀면 대충 Lv.70 찍습니다)

 

*필자는 12개의 감정표현 업적을 모두 깬 상태기 때문에 전투력이 일반 유저보다 살짝 높습니다.

(체마력 합산 1000 정도)  감정표현 업적 쉽게 깨는 것은 포스팅해두었으니 필요하시면 읽어보시길 바 래용.

 

감정표현 업적 매크로 ↓

 

바람의나라 연 매크로 등장! 감정표현 업적을 자면서도 깬다?

안녕하세요 개개입니다.  감정표현 업적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고 난 후 게임을 하던 중 기가막히고 코가막히는 감정표현 매크로를 발견해 포스팅 올립니다. 그럼 시작! 우선 '감정표현' 업적에

dogdog-dogdog.tistory.com


#2 편 (70레벨~90레벨)으로 이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