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롤 릴리아 룬셋팅, 템트리 알아보기 리그오브레전드 릴리아

by 개개! 2020. 7. 30.

안녕하세요 게임하는 개개입니다. 최근 릴리아에 대하여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추가 포스팅합니다. 릴리아의 룬 세팅과 템트리 함께 알아봅시다

 


새로운 AP 정글 "릴리아"의 승률

 

먼저 승률입니다. 아직 요네가 출시 전이기 때문에 149개의 챔프 중 149위. 최 하위입니다.  이속은 월등하나 "

고라니"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뛰는 거 이외에 캐리 하는 모습을 보이기 힘듭니다. 장인의 승률 또한 44% 정도로, 10판 중 4~5판 만 이기는 형국입니다. 아직 챔피언이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으니 , 차차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릴리아 룬 세팅

 

 

현재 까지 픽률과 승률로 볼때 지배 + 마법이 가장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릴리아의 스킬셋에 따라 원거리에서 딜을 넣는것이 가능하고, 그다지 강하지 않은 릴리아의 딜을 어둠 수확딜로 보완한다는 취지로 드는것입니다. 수확 스텍이 쌓이면 어떤 챔프던 강해지겠지만, 릴리아에게 어둠수확은 상당히 잘 맞습니다. 또한 이동속도가 상당한 릴리아에 빛의망토를 들어 미친 고라니를 완성 시킬수 있습니다. 비열한 한방은 릴리아의 E스킬 (둔화) 와 R스킬 (수면) 에서 모두 터지기 때문에 가져가고, 라인을 정글로 서기 때문에 사냥의 증표를 가져가서 추가 스텟을 챙겨 줍니다. 릴리아는 스킬 싸이클을 돌려 딜을 넣기 때문에 굶주린 사냥꾼을 가서 부족한 피흡도 챙겨줍시다. 추가 스텟의 경우 공속,적응형,방어 로 드는것이 정글 도는데 더 편했습니다. 이건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됩니다.

 

 

 

 릴리아 스펠과 스킬 선마 순서

 

정글이니까 강타 고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시가 더 좋았습니다. 이속이 빠르다고 한들 뚜벅이는 뚜벅이 입니다. 플레시가 변수 창출에 더 좋았고, 유체화도 괜찮긴 하지만 한정적 입니다. 초반 인베이드 때도 말리는 그림이 많이 보였습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것은 플레시 입니다. 스킬 순서는 Q 선마(정글링) 그후 WE 입니다. E 증가 폭이 적어 E 선마는 뒤로 미룹니다. Q가 주딜이기때문에 빠르게 포인트를 투자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E는 끝까지 못 찍고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 게임 메타가 난전 형태여서 그런지, 킬이 많이나고 흐름이 빠릅니다. 

 

시작아이템은 부적에 충전포션을 고정으로 가져갑니다. 마체테 보단 부적이 체력,마나 수급이 편했습니다. Q딜로 돌기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요즘은 랭크게임에 초반인베이드가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렌즈보단 노란와드사서 돌리고, 쿨일때 렌즈로 바꿔서 최대한 이익을 보도록 합니다.

 

 

템트리는 룬메를 가줍니다. 룬메아리를 쓰는 정글들은 최우선으로 룬메를 뽑아야합니다. 룬메 뽑기전엔 신발도 사지 맙시다. 룬메가 나와야 그때부터 밥값합니다. 기억할건 무조건 룬메부터 빨리 뽑는다 입니다. 솔직히 룬메 나오기 전엔 라인 받아 먹어도 됩니다. 룬메가 나오면 그후엔 라이너에게 정글을 양보해도 됩니다. 후엔 리안드리, 라일라이 같이 체력과 주문력을 같이 챙겨줄수 있는 템구성으로 갑니다. 신발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필자는 쿨감을 좋아하기떄문에 보통 쿨감신을 갑니다. 신발은 취향,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댓글